HuStar NOW

HuStar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

언론보도

2022-06-09
영남대학교 휴스타 물산업혁신대학사업단 ‘2022 참여기업 매칭데이’ 성료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조회수 1649

영남대학교 휴스타 물산업혁신대학사업단이 6월 8일 진행한 ‘2022 참여기업 매칭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참여기업 매칭데이’에는 영남대학교 학생들과 지역의 기업들이 메타버스 게더타운에서 만나 실제 면접을 진행하는 행사로 영남대학교 휴스타에서 처음 시도되는 메타버스를 이용한 비대면 면접이다.
 

이번 행사에는 ㈜신정기공, ㈜태성종합기술, ㈜한도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 ㈜해인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아시아환경㈜, ㈜삼진정밀, ㈜삼진정밀, ㈜태영필트레이션시스템, ㈜썬택엔지니어링, ㈜케이디, ㈜다올이엔씨, ㈜제이텍워터, ㈜유솔 등 총 13개 기업과 영남대학교 휴스타 학생 33명이 참여했다. 

 

각 기업들은 가상공간 안에 만들어진 회사의 부스에서 학생들과의 면접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기업의 부스를 찾아다니며 면접을 봤다.


행사에 참여한 박완식 ㈜태영필트레이션시스템 연구소장은 “학생들과 가상공간에서 만나 면접을 진행하는 것이 새로운 경험이어서 신선했다. 취업에 대한 열망이 높은 학생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는 점, 대면 면접만큼이나 자세한 면접을 볼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다. 이번 면접을 통해 영남대학교에 역량 있는 미래 인재들이 많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들이 지역기업을 이끌어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정진영 영남대학교 물산업 혁신대학 단장은 “이번에 새롭게 시도된 메타버스 게더타운 면접은 기업과 지역인재를 연결하는 새로운 매칭 방식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면접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 확신한다. 영남대학교 휴스타는 앞으로도 이런 앞선 시도와 도전으로 지역의 인재들을 키우고, 지역의 역군으로 성장시키는데 그 몫을 다할 것”이라는 소신을 밝혔다.

한편, 휴스타 물산업 혁신대학사업은 지역 미래 동력산업인 물산업을 이끌어 나갈 혁신 인재를 양성해 지역에 정착시키는 프로젝트로, 기업수요 맞춤형, 물산업 융합 연계전공(스마트워터시스템융합전공)을 개설하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스마트워터시스템 전문가를 육성 중이다. 



하나만 더 볼까?

  • 대구경북 혁신 인재 육성 프로젝트 '휴스타 프로젝트' 87% 취업

    2022-05-30

    대구경북지역 혁신 인재육성 프로젝트인 '휴스타(HuStar)'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29일 대구테크노파크에 따르면 2019년 운영을 시작한 휴스타 아카데미 교육생 225명 가운데 195명(87%)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 프로젝트는 대학교 3·4학년 재학생, 졸업생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하고 로봇, 미래형 자동차, 의료, ICT(정보통신) 분야로 나눠 5개월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교육생 선발 단계부터 기업 관계자가 다수 참여해 서류·면접·심층 전형 절차를 통해 선발한다. 커리큘럼 역시 기업 수요를 반영해 이론교육은 물론 실험..
    #대구혁신아카데미 #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