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Star NOW

HuStar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

언론보도

2021-05-06
'휴스타' 의료산업분야 취업자 80% 지역기업행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조회수 1385

대구시가 추진하고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대구첨복재단)이 주관하는 인재양성사업 '휴스타 대구 의료산업 혁신아카데미' 출신 취업자 80%가 지역 의료기업으로 가는 등 청년인구 역외유출 방지에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첨복재단에 따르면 2019년 선발한 1기와 2020년 선발한 2기 배출인력은 42명이고 그 중 30명이 취업에 성공해 71.4%의 취업률을 보였다. 특히 취업자 중 80%가 대구경북 기업에 취업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의료기기와 제약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각 교육생들은 첫 5개월 동안 집중 교육을 받는다. 이후 3개월간 프로젝트 참여기업 인턴으로 활동해 실무 경험도 쌓는다.

'휴스타' 인재를 채용한 기업 반응도 긍정적이다. 최근 휴스타 혁신아카데미 인력 3명을 채용한 김동탁 인코아 대표는 "휴스타 교육 수료생들은 전문용어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사업화 절차 등을 숙지하고 있어 별 어려움 없이 업무에 바로 적응하고 있다. 대구시에서 선발한 우수한 인재라는 자부심도 갖고 있어 더욱 빨리 성장해 회사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22명의 교육생을 선발한 대구의료산업혁신아카데미 3기는 지난 3월부터 운영 중에 있으며, 하반기에는 4기 교육생을 선발해 교육을 수행할 예정이다.

서수원 대구첨복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수석연구원(사업단장)은 "휴스타 사업이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하고 배출인력이 지역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의료기업을 계속적으로 참여시켜 확대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밝혔다.

하나만 더 볼까?

  • 휴스타 대구 혁신아카데미 ICT 과정, 성과 가시적

    2021-04-22

    1·2기37명중31명취업,이중26명은정규직대구시가 역점 추진 중인 혁신 인재 양성 사업 '휴스타(HuStar) 대구 혁신아카데미' 중 ICT 과정이 가시적 성과를 내 관심을 끈다.22일 대구시와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에 따르면 ICT 혁신아카데미 1·2기 37명 중 31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중 26명은 정규직, 5명은 계약직이다.취업자 중 77%는 지역 기업에 자리잡았다.1·2기는 대학 졸업 후 미취업자 및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선발했다.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관계자는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
    #대구혁신아카데미 # ICT산업혁신아카데미 # 대구경북 # 취업
  • 휴스타 미래형자동차분야 교육생 만족도 81%·취업률 72%...지역 인재 양성 합격점

    2021-05-16

    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미래차·로봇·의료·정보통신기술(ICT) 등 4개 세부 분야 가운데 미래차 분야가 가장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형자동차 분야 청년인재의 지역기업 취업을 위한 교육 전문성과 품질, 효과를 검증받았다는 평가다.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지난 2월 말까지 8개월(교육 5개월·인턴 3개월)간 2기 25명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 뒤 만족도 조사 결과, 교육생 81%가 만족한다는 답변을 했다.미래형자동차 분야 교육 만족도가 높은 까닭은 실습 위주 교육과 팀 프로젝트..
    #대구혁신아카데미 # 미래형자동차산업 # 지역인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