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Star NOW

HuStar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

언론보도

2022-01-07
대구시,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5기 교육생 모집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조회수 1407

신청기간 1.10(월)~24(월), 휴스타 홈페이지 모집요강 확인 로봇, 미래형자동차, 의료, ICT, 물 산업 분야 각 20명 내외 선발


대구시는 지역 우수 청년을 미래 신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력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 중인 ‘휴스타(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휴스타(HuStar) 프로그램은 혁신인재를 양성하고 인재를 지역에 정착시키기 위해 전국 최초로 지자체가 주도해 운영 중인 산·학‧연·관 협력 프로그램으로, 대학교 재학생 과정의 ‘혁신대학’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혁신아카데미’로 구분해 시행 중이다.
 

이번에 5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는 대구혁신아카데미는 1기 수료생 84%(52명 취업/62명 수료), 2기 수료생 77%(63명 취업/82명 수료), 3기 수료생 72%(58명 취업/81명 수료, 가집계)의 우수한 취업성과를 나타내고 있어, 지역 핵심인재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는 10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하는 대구혁신아카데미 5기는 로봇, 미래형자동차, 의료, ICT, 물 산업 등 5개 분야, 각 20명 내외로 선발한다. 신청자격은 접수마감일 기준 주민등록 주소가 대구 또는 경북인 만 33세 이하의(1989.1.1 이후 출생자) 대학 및 대학원 졸업생(예정자)이며, 대구 또는 경북 소재 대학의 졸업자는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대구혁신아카데미 분야별 교육프로그램 및 모집관련 세부사항은 휴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각 분야별로 카카오톡 채팅상담을 통해 1대1 질의도 가능하다.
 

모든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면접전형, 심층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 과정에서 신청자의 해당분야 기본지식은 물론 협업역량, 지역정착의지 등을 심도 있게 평가할 계획이다.
 

선발된 5기 교육생들은 3월 초부터 약 5개월간 대학원 수준의 고급 현장 실무형 교육(600시간 이상, 필수)과, 직무역량을 강화를 위한 참여기업 인턴교육(최대 3개월, 선택)을 받게 된다.
 

또한,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참여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수행하고,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세스를 찾는 디자인씽킹(Design Thinkng)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자기역량강화 과정 등을 통해 분야별 지역 최고의 혁신인재가 될 기회를 갖게 된다.
 

교육생 특전으로는 월 80% 이상 출석하고 평가를 통과한 경우 매월 100만원의 교육지원금을 받게 되며, 우수교육생은 대구시장 표창과 교육수료 후 대구시장·경북도지사·주관교육 기관장 명의의 수료증도 받게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미 5+1 신산업 구조전환이 대구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앞으로 휴스타를 통해 배출되는 인재들이 이러한 변화를 더욱 가속화시킬 것”이라며 “대구의 미래를 바꿀 프로젝트에 우수한 청년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만 더 볼까?

  • 영남대, ‘휴스타 물산업 혁신대학 참여기업 박람회’ 개최

    2022-01-03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휴스타(HuStar) 물산업 혁신대학 참여기업 박람회’를 지난 29일 개최했다.‘휴스타 혁신대학사업’은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추진하는 지역 인재 육성 사업이다. 영남대는 환경공학과를 중심으로 건설시스템공학과와 화학공학부(화공시스템전공)가 연계하여 스마트워터시스템융합전공을 신설해 휴스타 혁신대학사업을 추진 중이다.지난 29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 달성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지난 3년간 사업 운영을 통한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인재와 대경지역 물산업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강화하..
    #영남대학교 # 물산업 # 혁신대학 # 참여기업
  • 대구TP 휴스타추진단, 21일 '제3회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데이' 개최

    2022-01-24

    대구테크노파크 휴스타추진단(단장 서정해)은 21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컨벤션홀에서 '제3회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데이(HCD)'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구혁신아카데미 교육기간 배운 내용을 활용, 창의적이고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과 실현 가능 과제 도출로 문제 해결능력과 창의적 융합사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산업대전환시대, 디지털 혁신기술을 선도할 혁신적인 사업화 솔루션 발굴'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대구혁신아카데미(로봇, 미래차, 의료, ICT, 물) 4기 교육생 전원(12개팀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