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Star NOW

HuStar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

언론보도

2022-02-03
케이메디허브 휴스타 교육생들, 창의적 소변검사키트 개발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조회수 1342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 소속 휴스타 재학생들이 만든 소변검사 키트가 `제3회 휴스타 크리에이티브데이`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3회 휴스타(대경혁신아카데미, HuStar) 크리에이티브데이(Creative-Day)` 행사는 대구테크노파크 주최로 지난달 21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컨벤션홀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5개 분야 휴스타(로봇, 미래차, 의료, ICT, 물) 교육기간에 배운 내용을 활용 창의적 사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케이메디허브 소속 휴스타 교육생(문은민, 백경희, 송이슬, 오은수)은 기존 소변검사 키트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12개 팀 중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기존 소변검사 키트는 대상자의 소변을 받아 `테스트 스트립`을 접촉하는 방식이라 스트립 오염, 검사자 위생, 스트립과 결과지 비교 등에 문제가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제안한 방법은 검사 컵에 검사 스트립을 부착시키고 미세한 구멍을 뚫어 소변을 받는 즉시 스트립에 소변을 접촉시킬 수 있도록 하여 별도 과정 없이 검사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기존 소변검사 키트의 `불편함`, `번거로움`, `비위생`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꼽혀 수상까지 하게 됐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우리재단에서 교육받은 휴스타 재학생들이 큰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휴스타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여 대구지역 의료기업이 첨단의료산업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하나만 더 볼까?

  • 대구TP 휴스타추진단, 21일 '제3회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데이' 개최

    2022-01-24

    대구테크노파크 휴스타추진단(단장 서정해)은 21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컨벤션홀에서 '제3회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데이(HCD)'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구혁신아카데미 교육기간 배운 내용을 활용, 창의적이고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과 실현 가능 과제 도출로 문제 해결능력과 창의적 융합사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산업대전환시대, 디지털 혁신기술을 선도할 혁신적인 사업화 솔루션 발굴'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대구혁신아카데미(로봇, 미래차, 의료, ICT, 물) 4기 교육생 전원(12개팀 60..
  • 대구시, 휴스타(HuStar) 대구 혁신아카데미 5기 입학식

    2022-03-02

    대구시는 지역 미래 신성장산업 분야에 대한 우수인재를 산ㆍ학ㆍ관ㆍ연이 함께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인 ‘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HuStar)’의 대구혁신아카데미 5기 입학식을 3일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5기 교육생들은 로봇, 미래형자동차, 의료, ICT, 물 등 대구에서 미래 신산업으로 집중 육성 중인 산업 분야에 평균 3.1: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총 112명이 선발됐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진행하는 이번 입학식에는 지역의 미래 산업을 선도해 나갈 교육생들의 꿈..
    #대구혁신아카데미 # 5기 # 입학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