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Star NOW

HuStar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

언론보도

2022-05-30
대구경북 혁신 인재 육성 프로젝트 '휴스타 프로젝트' 87% 취업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조회수 1405

대구경북지역 혁신 인재육성 프로젝트인 '휴스타(HuStar)'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29일 대구테크노파크에 따르면 2019년 운영을 시작한 휴스타 아카데미 교육생 225명 가운데 195명(87%)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 프로젝트는 대학교 3·4학년 재학생, 졸업생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하고 로봇, 미래형 자동차, 의료, ICT(정보통신) 분야로 나눠 5개월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생 선발 단계부터 기업 관계자가 다수 참여해 서류·면접·심층 전형 절차를 통해 선발한다. 커리큘럼 역시 기업 수요를 반영해 이론교육은 물론 실험, 실습 프로젝트를 집중적으로 편성한다. 교육생들은 팀을 구성해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고 이를 평가받는 '데모데이(사업모델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한 '프리스쿨' 과정을 통해 교육생 수준별 학습지원 프로그램, 디지털 융합 커리큘럼도 추진 중이다.

기업과 교육생 모두 휴스타에 대한 만족도는 높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참여기업 87.9점, 교육생은 84.5점으로 각각 나타났다. 기업들은 채용과정에서 불확실성을 줄일 수 있고 교육생들은 실무 적응 부담을 경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 로봇 분야 A기업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했고, B기업은 특별 채용 전형을 도입해 교육생을 선발했다. 

하나만 더 볼까?

  • 휴스타(HuStar), 지역 혁신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잡다

    2022-05-29

    대구시를 중심으로 한 휴스타(HuStar)사업이 철저한 기업수요 맞춤형 과정운영을 통해 어려운 채용시장 상황 속에서도 높은 취업성과를 보이는 등 우수 인재공급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휴스타 프로젝트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수도권 집중 현상과 청년 유출문제의 해결을 위해 전국 최초로 지방자치단체가 주도한 체계적인 인력양성 사업이다.지역 우수 청년들이 지역 내 정착해 지역의 미래 신산업과 기업 발전을 선도하며, 청년층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지난 2019년부터 지자체..
    #대구혁신아카데미 # 취업
  • 영남대학교 휴스타 물산업혁신대학사업단 ‘2022 참여기업 매칭데이’ 성료

    2022-06-09

    영남대학교 휴스타 물산업혁신대학사업단이 6월 8일 진행한 ‘2022 참여기업 매칭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참여기업 매칭데이’에는 영남대학교 학생들과 지역의 기업들이 메타버스 게더타운에서 만나 실제 면접을 진행하는 행사로 영남대학교 휴스타에서 처음 시도되는 메타버스를 이용한 비대면 면접이다.이번 행사에는 ㈜신정기공, ㈜태성종합기술, ㈜한도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 ㈜해인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아시아환경㈜, ㈜삼진정밀, ㈜삼진정밀, ㈜태영필트레이션시스템, ㈜썬택엔지니어링, ㈜케..
    #HuStar # 혁신대학 # 영남대 # 물산업